롯데, 광주 복합쇼핑몰 부지로 '패밀리랜드' 검토
상태바
롯데, 광주 복합쇼핑몰 부지로 '패밀리랜드' 검토
  • 연합뉴스
  • 승인 2022.08.3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현대·스타필드·롯데월드…'유통 삼파전' 성사 관심
광주 패밀리랜드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 패밀리랜드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롯데가 광주 패밀리랜드를 복합쇼핑몰 부지로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직공장 터 '더현대', 어등산 '스타필드' 건립 추진을 각각 선언한 현대백화점그룹, 신세계그룹에 필적할 카드로 '롯데월드'가 등장할지 주목된다.

30일 광주시에 따르면 롯데 측은 이달 초 광주 북구 우치동 패밀리랜드 현장을 실사했다.

롯데는 어등산, 북구 양산동 롯데칠성 공장 부지 등과 함께 이 일대를 복합쇼핑몰 건립 부지로 검토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어등산은 신세계에서 선점했으며 공장 부지는 산단에 들어서 있어 용도 변경 등 절차가 까다로운 점 등을 고려하면 패밀리랜드가 대안이 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패밀리랜드는 1991년 '금호패밀리랜드'로 문을 열었다가 금호 측이 운영에 손을 뗀 뒤 민간 사업자가 수탁해 관리하고 있다.

호남권 최대 테마파크로 명성을 얻었지만, 시설이 낡아 관람객은 점차 줄어드는 추세다.

면적은 22만9천여㎡지만 인접한 동물원, 경관녹지 등 우치공원 일대로 확장하면 훨씬 늘어난다.

지난 지방선거 당시 국민의힘 주기환 광주시장 후보는 노후한 패밀리랜드를 단장해 호남권을 대표하는 복합 테마파크로 조성하겠다고 공약하기도 했다.

복합쇼핑몰과 함께 서울 잠실, 부산에 이은 3번째 롯데월드를 건립하는 방안도 논의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건립 추진이 확정된다면 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 등 '유통 빅3' 간 경쟁 라인업도 완성된다.

광주의 시장 규모를 고려하면 3개 시설 모두 경제성을 충족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도 나와 광주시와 업계의 선택에 관심이 쏠리게 됐다.

광주시는 다음 달 초 복합쇼핑몰 건립 방향과 추진 일정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공식 제안서가 접수되면 업체와 입지 선정 등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