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보고 전시도 보고"…ACC '최고 도서휴가지'로 각광
상태바
"책 보고 전시도 보고"…ACC '최고 도서휴가지'로 각광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6.23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련된 분위기·각종 편의시설 등 갖춰 이용객 증가
서가·도서추천 공간·책 쉼터·대나무정원으로 이뤄져
ACC도서관 정보검색대
ACC도서관 정보검색대

무더운 여름, 더위를 식히고 마음의 양식도 쌓을 수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도서관이 문화와 나만의 쉼이 있는 열린 도서관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도서관은 7만여 권에 이르는 도서와 안락한 실내 디자인, 웅장한 공간과 탁 트인 전망, 대나무정원 등 각종 편의시설을 잘 갖춰 있어 휴식과 여유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마치 고급 호텔에서 편의시설을 즐기며 편안하게 책을 읽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다.

ACC 도서관은 2천900㎡ 규모로 ▲서가 ▲도서추천서비스 공간(북큐레이션홀) ▲책 쉼터(북라운지) ▲정기간행물 공간 ▲대나무정원 등으로 이뤄졌다.

ACC 서가에는 아시아 국가와 권역별로 예술·역사·도시문화 등을 주제로 한 전문도서와 인문 교양 도서가 구비돼 있다.

ACC도서관
ACC도서관

방문객은 쾌적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열람하고 의자에 앉아 편안하게 책읽기를 할 수 있다.

시각과 청각 약자는 독서확대기와 화면낭독소프트웨어 컴퓨터, 공공보청기(소리증폭청취기) 등 독서 보조장비를 이용할 수 있다.

큰 글자도서와 점자책도 갖추고 있다.

도서추천서비스 공간에선 2개월마다 아시아문화예술을 주제로 선별한 책과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인문교양서를 전시한다.

현재 '아시아 향신료와 음식'을 주제로 아시아 음식문화를 다룬 도서와 흥미로운 역사 관련 도서를 각각 40권씩 소개하고 있다.

7~8월엔 '아시아 언어와 소리' 관련 전문 주제 도서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책으로 떠나는 휴가와 여행 관련 인문교양서를 추천할 예정이다.

도서추천서비스 공간과 이어져 예술 감성 함양을 위한 곳도 마련했다.

이곳엔 200여 점의 명화를 한 자리서 감상할 수 있는 TV 형태의 전자액자(디지털 액자)와 정부미술은행의 복합매체 작품이 전시돼 있다.

흡음 장치가 있는 공중전화박스 형태의 편의시설도 설치해 이용객이 소음 걱정 없이 편하게 통화할 수 있다.

책 쉼터는 책과 함께 휴식하는 공간이다.

은은한 간접조명 아래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해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다.

친화형 책상과 의자가 있어 책읽기와 개인 연구도 가능하다.

소리책 무인안내기(오디오북 키오스크), 전자(디지털) 신문대, 학술·예술영상 자료 검색 및 열람을 위한 컴퓨터도 사용할 수 있다.

곳곳에 콘센트와 유에스비(USB) 단자를 구비해 노트북과 휴대전화 충전도 가능하다.

ACC도서관

정기간행물 공간에선 100여 종이 넘는 국내외 유명 잡지와 신문을 만나볼 수 있다.

대나무정원과 아래층으로 연결하는 계단(북라운지 선큰계단)은 독서, 휴식, 강연 등이 가능한 장소다.

대나무정원으로 향하는 휴식 공간은 카페를 연상케 하는 예쁜 조명과 편안한 의자와 탁자, 식물로 꾸며져 방문객이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대나무정원은 책을 보다 잠시 쉬면서 명상에 잠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공간이다.

무엇보다 도서관에서 한 층만 위로 올라가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가 즐비하다.

'사유정원: 상상 너머를 거닐다'(8월 27일까지, 복합전시 2관)와 '걷기, 헤매기'(9월 3일까지, 복합전시 3‧4관) 전시가 열리고 있다.

복합전시 1관에선 '몰입미감: 디지털로 본 미술 속 자연과 휴머니즘'(10월 15일까지) 전시가 열리고 있다.

ACC 도서관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수·토요일은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