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넘치는 익사이팅 도시로"…광주 관광공사 출범
상태바
"재미 넘치는 익사이팅 도시로"…광주 관광공사 출범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12.1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관광공사 출범식

광주 관광공사가 18일 출범식을 갖고 '재미와 활력이 넘치는 익사이팅 광주'를 실현하는데 앞장 서겠다고 선포했다.

이날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관광공사 출범식은 관광마이스 업계와 대학, 유관기관 및 시민, 공사 직원,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광주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관광마이스 통합플랫폼'이라는 신경영 비전을 제시하고 꿀잼도시 광주 구현을 위한 3대 경영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출범식 중 상영된 축하영상에서는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의 축하메시지와 함께 광주FC와 기아타이거즈 선수,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 양세형, 장도연 등 유명연예인과 공사 직원 가족의 영상메시지가 눈길을 끌었다.

공사는 어등산관광단지개발, Y프로젝트 영산강 100리길, 남부권광역관광개발사업 등 광주관광의 판을 바꿀 전례없는 기회를 갖게 됐다고 판단하고 광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2026 광주 도시이용인구 3천만 시대 실현을 위해 구조혁신, 관광혁신, 경영혁신 등 3대 분야 12개 추진과제를 소개했다.

아울러 조직개편 및 사업구조조정 및 다각화, 노사화합 문화 구축 등 조직안정화를 통해 2026년까지 경영자립과 광주관광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광주관광의 컨트롤 타워로서 기능과 역할을 강화해 지역 관광마이스 생태계 확장 및 수용태세 개선 등 광주가 서남권 중심 관광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사의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주 관광공사는 단순히 김대중컨벤션센터와 관광재단 두 조직이 하나 된 것을 넘어 무한대의 가능성을 펼칠 더 큰 조직으로 탄생했다"며 "문화·예술·스포츠·맛과 멋과 의의 도시 광주 스토리를 기반으로 꿀잼 광주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은 "광주 관광 발전을 선도할 컨트롤타워 역할을 강화하고 재미와 활력이 넘치는 광주를 실현하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