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수정 시의원, 은둔형외톨이 지원사업 개선 촉구
상태바
신수정 시의원, 은둔형외톨이 지원사업 개선 촉구
  • 지종선 기자
  • 승인 2024.01.3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수정 광주시의원

신수정 광주시의원(더불어민주당․북구3)은 지난 29일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광주시는 은둔형외톨이 지원사업 운영 개선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신 의원은 "전국 최초로 제정된' 은둔형외톨이 지원조례가 큰 주목을 받아 은둔형외톨이 지원사업이 국정과제로 채택될 만큼 각 지역에 정책화되고 있지만, 정작 모범이 돼야 할 광주시는 일하지 않는 소극 행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은둔형외톨이 지원사업의 핵심인 센터 운영이 조례에 따라 민간 위탁임에도 불구하고, 보조사업으로 둔갑 운영되고 있다"고 질타했다.

신 의원은 이어 "민간 위탁은 법령이나 조례 등에 규정돼 자치단체장이 시행해야 할 사무를 민간에 위탁 운영하는 것이고, 보조사업은 민간에서 추진하는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장이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광주시는 은둔형외톨이 지원센터 운영은 보조사업이 아닌 위탁 사업임을 분명히 하고, 조례를 바탕으로 적극 행정의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 의원은 "전 세대로 걸쳐진 은둔형외톨이 문제는 고독사 문제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심각한 병리 현상을 초래할 수 있다"면서 "은둔형외톨이 지원사업의 가장 모범적이야 할 광주시는 은둔 당사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노력 자체가 광주시가 지향하는 통합돌봄의 지름길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