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귀농어 귀촌 대표도시 부분 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전남도, 귀농어 귀촌 대표도시 부분 브랜드 대상 수상
  • 강성용 기자
  • 승인 2024.02.0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에서 살아보기' 등 차별화 정책 인정 받아
올해 '살고 싶은 농산어촌' 목표 10개 사업 추진
전남도 귀농어귀촌 브랜드 대상 수상

전남도는 귀농어 귀촌인의 성공적 정착과 따뜻한 공동체 문화 확산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소비자 선정 귀농어귀촌 정책평가에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귀농어귀촌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 평가를 종합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과 지자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전남도는 그동안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귀농어귀촌 지원사업을 관심-준비-정착 등 단계별로 추진한 공로로 '귀농어 귀촌 대표도시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전남도는 2018년 광역단위 최초로 인구전담부서인 '인구청년정책관'을 신설하고, 올해 '인구청년이민국'으로 승격하는 등 전남도만의 차별화된 귀농어 귀촌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2019년부터 전국 최초 도시민 대상 '전남에서 살아보기' 사업을 추진해 그동안 참가자 2천497명 중 426명이 전남으로 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도입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전국 지원사업으로 확대 시행했다.

지난해에는 '2023년 전국 귀농어귀촌 박람회'에서 우수 지자체상을 수상했으며, 대한민국 국회(행정안전위원회)가 주최한 '2023 대한민국 지방지킴 대회'에서 인구 늘리기 부문 지자체 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전남도는 올해도 '살고 싶은 농산어촌 구현'을 목표로 맞춤형 도시민 유치 활동과 귀농어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전남에서 살아보기 ▲귀농어귀촌 어울림마을 조성 ▲우수 창업활성화 지원 등 10개 사업에 555억 원을 투입한다.

또 지난 2020년 2월 서울 양재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개소한 귀농산어촌 종합지원 서울센터를 중심으로 수도권 도시민 유치를 위한 귀농어 귀촌 지원정책 설명회와 상담, 교육 등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박희경 전남도 인구정책과장은 "예비 귀농어귀촌인이 성공적으로 전남에 정착하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가 발굴해 시행하는 등 생동력 있는 농산어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