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푸른 용 딱지 만들고 문화체험 하세요"
상태바
"설날 푸른 용 딱지 만들고 문화체험 하세요"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4.02.0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0일, ACC 어린이문화원서 '다복다복 설날맞이' 행사
다복다복 설날맞이 행사ⓒACCF BHT46

설 명절을 맞아 오는 9~10일 어린이문화원 설 특별행사로 '다복다복(多福多福) 설날맞이'가 열린다.

'푸른 용'의 해를 맞아 희망찬 한 해가 되길 기원하는 의미로, 청룡을 활용한 다양한 창작체험과 포토존, 공연, 아시아 전통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어린이도서관에서는 카자흐스탄의 새해 명절 나우리즈에 얽힌 열두 동물의 이야기를 듣고 콜라주 기법을 활용해 액자를 만들어보는 '새해는 언제 시작될까'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 유목민들의 아름다운 민화인 '세 친구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한 인형극 '세 친구'가 어린이극장 무대에 오른다.

이번 공연은 카자흐스탄의 이국적인 이야기를 다양한 스타일의 인형과 소품으로 시각화하여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어린이체험관에서는 푸른 용 딱지 만들기, 소원 가득 병풍 만들기와 함께 대표적인 우리나라 민속놀이인 '나만의 윷놀이 만들기' 등 새해 소망을 담은 전통 놀이 도구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어린이문화원 로비에서는 푸른 용의 기운을 함께 나누기 위해 어린이문화원 캐릭터인 '고니(용)'를 활용한 귀여운 타투 체험과 새해 신년 운세를 점쳐 볼 수 있는 '으라차차 윷점 한판!', 올해 특별히 받고 싶은 나만의 복(福)을 담아 소원나무에 걸어보는 '복주머니 소원나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다복다복 설날맞이 행사ⓒACCF BHT46

또한 '청룡 포토존'에서는 가족이 함께 사진을 찍으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예쁜 캐릭터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어린이문화원 앞 야외광장에는 '아시아 전통놀이마당'이 열린다.

이곳에서는 인도네시아 '라리까유'를 비롯해 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여러 나라 고유의 전통놀이를 온 가족이 함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설 특별행사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이며,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www.acc.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어린이문화원은 설 연휴기간 2월 12일까지 정상 운영하며, 연휴 다음날인 13일 휴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