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尹, 두달간 925조 퍼주기 약속…불법선거운동 중단하라"
상태바
홍익표 "尹, 두달간 925조 퍼주기 약속…불법선거운동 중단하라"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4.03.0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토론회에 "野 초청 않는 與 선대위 행사…선관위가 고발해야"
"녹색무역장벽 본격화…한동훈 'RE100 모르면 어떻냐' 한심한 얘기"
발언하는 홍익표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3.5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6일 윤석열 대통령이 전국을 돌며 진행 중인 민생토론회에 대해 "국민을 현혹하는 선심성 공약살포, 그리고 불법선거운동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지금 두 달째 관권선거를 이어 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두 달 동안 약 925조원의 퍼주기 약속이 이어지고 있다"며 "아무런 법적 검토나 비용에 대한 충분한 검토 없이 공약을 남발하고 있다. 누가 어떻게 책임질지 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역대급 세수 부족 사태가 발생한 지가 얼마 전 일인데 대통령이 경제 실패와 민생위기를 생각하면 결코 할 수 없는 일"이라며 "전국을 누비면서 공수표를 남발할 게 아니라 빨간불이 켜진 경제와 민생에 근본적인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17번째 민생토론회 과정에서 야당의 단체장을 한명도 초청하지 않았다. 대통령과 여당 단체장, 여당 국회의원만 참여하는 국민의힘의 선거대책위 행사"라면서 "선거관리위원회도 이에 대해서 빨리 조사에 착수해서 필요하다면 이번 행사에 대해서 불법선거운동으로 중단시키고 고발 조치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홍 원내대표는 아울러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과 관련해서 유럽연합(EU) 탄소국경조정제도 등 녹색 무역장벽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RE100 알면 어떻고 모르면 어떻냐'고 사실 별거 아닌 얘기라고 했다. 참 속 편하고 한심한 얘기"라고 비판했다.

그는 "기업들은 목숨 걸고 수출 전장에 나서고 있는데 여당 대표가 이런 한가한 소리를 한다는 게 이해할 수 없다"며 "대통령은 무능하고 여당 비대위원장은 한가하다"고 거듭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