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 이제는 집안에서 감상하세요
상태바
대나무 이제는 집안에서 감상하세요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18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죽녹원 야외무대에서 대나무분재 50여점 전시

한국의 죽향(竹鄕) 담양군에서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를 대비해 다양하고 새로운 모습의 대나무를 볼 수 있는 전시회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 대나무자원연구소(소장 김경원)는 지난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죽녹원 야외무대와 생태전시관 등에서 대나무 분재작품 50여점을 전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대비와 내년 담양대나무축제 기간 중에 열릴 ‘분재 경연대회’를 위한 것으로 왕대, 분죽, 맹종죽 등 다양한 종류의 대나무로 작품을 만들어 관람객들과 일반인들에게 대나무분재에 대해 알리고 많은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전시하는 대나무 분재 작품은 분재전문가 육성과 지역의 향토자원인 대나무를 농가소득사업과 연계해 추진한 ‘대나무 분재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이 그동안 분재, 조경수에 대한 이론과 실습 등 수업과정을 통해 정성껏 가꿔 만든 작품이다.

한편, 대나무 분재는 죽순이 올라오기 시작하는 때부터 죽순 껍질을 벗겨내며 원하는 마디 성장정도와 가지형태를 유인해 다양한 형태를 갖는 분재로 가꿀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대나무 분재를 감상할 때는 허리를 굽혀 아래서 위로, 전체에서 부분으로 살펴봐야 조화와 변화를 갖춘 가지의 방향 등 작품을 바르게 감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