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돼지『보리올 포크』브랜드 출시
상태바
황금돼지『보리올 포크』브랜드 출시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2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보리산업 특구의 보리먹은 돼지가 FTA 위기 극복

영광군은 지난 22일 (사)대한한돈협회 영광군지부와 함께 5년여의 기간 동안 종돈․사료통일, 사양관리 등 품진 균일화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황금돼지 종돈(YBD)「보리올 포크」브랜드를 개발하여 정기호 영광군수와 영광한돈농가, 유관기관 및 농업인 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브랜드출시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기념식에서 정기호 영광군수는 “「보리올 포크」는 일반 돼지와 완전 차별화된 돼지고기로, 영광군과 영광 한돈농가가 2009.10월부터 2012.12월까지 3년여에 걸쳐 군비 6억원을 투입, 요크셔종 암컷과 버크셔종 수컷을 교잡하여 생산된 암컷 F1을 종돈 개량, 축진 듀록종 수컷의 정액을 지원하여 3원 교잡을 통해 황금돼지를 탄생시켰으며, 보리산업 특구지역인 영광군에서 직접 재배한 보리를 사료화 시켜 먹인 돼지고기로 소비자가 믿고 찾는 고품질 명품 브랜드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보리올 포크 출시에 앞서 농가 적응시험 및 2회에 걸쳐 시식행사를 열었으며, 그 결과 혈중 콜레스테롤이 20% 감소하였으며 냄새가 적고 마블링이 좋으며, 특히 육질이 부드러워 담백하다는 평가를 받은바 있다.

앞으로 군은 영광축협 하나로마트 입점을 시작으로 매일시장 내 향토 먹거리촌이 준공되면 보리올포크 전문 판매장을 개장할 계획이며, 또한 ㈜팜스코의 전국 유통망을 통해 10여개소의 판매장에도 입점계획에 있어 점진적으로 판매 유통망을 확대하여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