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해안일주도로 노을길 조성 기공식 개최
상태바
무안 해안일주도로 노을길 조성 기공식 개최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5.12.27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안 해안관광일주도로의 첫 사업인 ‘노을길’기공식을 24일 개최했다. 노을길은 무안군 망운면 송현리 조금나루 해변에서 현경면 봉오제 간 총 연장 10.75km, 폭 5~10.75m의 도로를 비롯해 산책로,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 무안군 제공

무안군은 24일 망운면 조금나루 해변에서 무안 해안관광일주도로의 첫 사업인 ‘노을길’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철주 무안군수를 비롯해 이윤석․주영순 국회의원, 이요진 군의회 의장 등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등 800여명이 참석해 노을길의 첫 시작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기공식은 농악 길놀이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시삽, 축포 등의 순서로 참석한 군민들과 함께 축제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김철주 무안군수는 기념사에서 “무안 해안관광도로의 첫 사업인 노을길을 무안군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노을길은 무안군 망운면 송현리 조금나루 해변에서 현경면 봉오제 간 총 연장 10.75km, 폭 5~10.75m의 도로를 비롯해 산책로,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2018년까지 공사를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무안군은 노을길을 ‘느림과 힐링’의 관광메카로 조성하기 위해 기본컨셉을 ‘슬로우 원(Slow 1) 남도갯길 600리, 그 중 가장 느린 길’로 정하고 공간별로 만남의길‧자연행복길‧노을머뭄길‧느리게걷는길 의 4개 구간으로 나누어 주제별로 특색 있는 이야기가 있는 공간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추진되는 노을길은 기공식을 시작으로 감정평가와 시공측량을 거쳐 내년 1월부터 보상업무를 추진하고 3월부터는 본격적인 공사를 추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