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수특산물…명품특산물 페스티벌 참가 홍보
상태바
강진군 농수특산물…명품특산물 페스티벌 참가 홍보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7.06.2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다산 융복합 콘텐츠 명품화 사업단이 지난 15일부터 4일간 대외홍보활동의 일환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2017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 강진군 향토산업육성사업 다산정약용융복합콘텐츠명품화사업단이 지난 15일부터 4일간 대외홍보활동의 일환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2017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강진의 우수 농특산물과 강진군 홍보를 위해 페스티벌에 참가한 사업단은 이번 박람회에서 ‘강진건강 10대 농식품’을 중심으로 강진의 우수 농수특산물을 널리 알렸다. 더불어 '2017 강진 방문의 해'를 홍보하는 등 전방위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박람회 참관객들은 강진의 농식품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병영양조장의 전통주, 군동신기마을의 전통장류, 느린건조의 연근 우엉 가공식품, 뷰티팜의 탐스러운 수국 등 강진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특산물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병영양조장에서 제조한 사또주, 병영소주, 유기농 막걸리 만월 등의 강진 전통주와 강진전통된장의 전통장류는 소비자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다.

또한 연근가공식품과 조청 등 발효식품은 높은 판매고를 자랑했다.

방문단은 농식품 현장판매와 바이어 및 MD들에게 강진의 우수 농수특산물을 선보였다.

홈앤쇼핑, 파라다이스 면세점, 에이원산업양행 면세점, 드림컨설팅, E랜드 리테일 등의 유통 전문 업체들과 면담을 진행해 유통망 판로 개척이라는 성과를 올렸다.

사업단은 2017 강진군 방문의 해 홍보를 위해 다산 선생 관련 콘텐츠를 중심으로 강진군의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사업단에서 제작한 VR콘텐츠를 통해 감성여행 1번지 강진의 멋을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향후 콘텐츠를 추가해 농식품 판촉활동 및 강진군 관광자원 및 농촌체험자원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활용할 계획이다.

송승언 사업단장은 "다산융복합명품화사업단은 2017 강진 방문의 해에 발맞춰 대도시 및 전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강진군의 우수 농식품을 홍보하고, 한 걸을 더 나아가 관광객 및 농촌체험객 유치를 위한 문화감성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강진 방문의 해 개최와 농업인의 소득 향상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