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와이즈멘 세계대회 여수서 화려한 개막
상태바
국제와이즈멘 세계대회 여수서 화려한 개막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8.08.09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축하메시지 "와이즈멘 열정으로 세상 바꾸길"
73개국 3천여명 12일까지 다양한 행사 개최...'여수선언'도 발표예정

전 세계 와이즈멘 회원들의 국제교류 친선한마당인 '제73차 국제와이즈멘 여수세계대회' 개회식이 9일 오후 2시부터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화려하게 막이 올랐다.

▲ 제73차 국제와이즈멘 세계대회 개회식

'Yes, We Can Change!'(변화로 새로워지다)를 주제로 열린 이날 개회식에는 미국·캐나다·덴마크·인도 등 세계 73개 국가에서 3천여 명의 회원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이번 대회에 축하메시지를 보내 관심을 끌었다.

문대통령은 축하메시지에서 "국제와이즈멘은 지난 한 세기,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세계 곳곳에서 사랑과 봉사를 실천해 왔다"며 "새로운 한 세기를 준비하기 위해 여수에 모인 만큼 변화와 희망을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회식에는 대회명예위원장인 박지원 국회의원, 문희상 국회의장과 주승용 부의장, 김영록 전남지사, 권오봉 여수시장 등이 참석했다.

해외에서는 2018 세계대회 위원장이자 증경국제총재인 폴 톰슨(덴마크), 차기국제총재인 제니퍼 존스(호주), 직전총재인 헨리 그린드햄(노르웨이), 국제사무총장인 다카오 니시무라(일본), YMCA세계연맹 사무총장인 산디 카를로스(이집트) 등 국제와이즈멘 지도자 300여명이 참여했다.

식전행사로 여수시립합창단 공연, 트럼펫연주, 아리랑 태권무 등 축하공연이 열렸다. 아름다운 여수를 소개하는 여수시 홍보영상도 상영됐다.

개회식은 각국의 와이즈멘기 입장을 시작으로 촛불점등, 성경펴기, 와이즈멘 노래, 주제영상 상영, 환영사, 대회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제73차 국제와이즈멘 세계대회 개회식

특히 이날 여수 출신 문상봉 국제총재의 취임식도 개최됐다.

새로 국제총재로 취임한 문상봉총재는 급변하는 시대에 맞는 혁신과 변화를 역설했다.

문 총재는 "국제와이즈멘은 지구 곳곳에서 펼쳐왔던 봉사활동의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열정을 이끌어 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원동력이 돼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날 '지역사회봉사에 대한 변화적인 삶'을 주제로 한 도올 김용옥 특별초청강연회는 대회 기조연설 형식으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12일까지 나흘간 각종 포럼, 회의, 관광, 문화공연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