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정례 직거래장터” 공모사업 획득
상태바
고흥군 “정례 직거래장터” 공모사업 획득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4.0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된 전국 15개 기관・단체 중 광주・전남에서 고흥군 유일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공개모집한 “정례 직거래장터 지원 사업”을 획득하였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aT에서 사업 공모 시 고흥군이 청정지역이라는 이점과 각종 농수산물이 풍부하게 생산되는 점 등 타 지역과의 차별성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선정된 전국 15개 기관․단체 중에서 광주․전남권에서는 고흥군이 유일하게 선정되었고, 총사업비 10억 원 중 고흥군은 99백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은 영세농․고령농 등 경쟁력이 낮은 생산자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는 품질 좋고 다양한 농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등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윈윈 하는 것을 목적으로 농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오는 5월부터 동강면 소재 만남의 광장에서 매주 토․일요일 연중 운영할 계획이며, 만남의 광장 부지는 넓은 주차시설과 식당, 매점,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고흥IC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장터운영은 지역에서 생산된 제철농수산물과 지역 특산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며, 카드 결제 시스템과 전량 리콜제 및 최저가격 보상제를 실시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군은 앞으로도 대도시 직판장 운영 등 대규모 시장을 겨냥하는 판촉 활동의 틈새를 이용하여 이와 같은 쌈지 장터를 운영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해 관내와 대도시 직거래장터 행사에서 1억 7천만 원 상당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에도 서울 강남구와 경기도 고양시 등 수도권에서 개최한 고흥산 햇양파 직거래행사에서도 33백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