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있는 지방자치 확립' 광주평생교육진흥원·광산구의회 '맞손'
상태바
'품격 있는 지방자치 확립' 광주평생교육진흥원·광산구의회 '맞손'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2.2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23일 광주시 광산구의회와 품격 있는 지방자치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광산구의회, 업무협약 체결
광주평생교육진흥원-광산구의회, 업무협약 체결

이번 업무협약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의회에 부여된 책임과 권한에 맞는 정치적 리더십 함양,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 강화 등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구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총 6차시의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진흥원은 광주시민대학 운영 노하우 등 기관의 전문성을 살려 시의성을 반영한 강연을 기획하고 구의회는 자체 예산을 마련해 연속강연을 운영한다.

강연 내용은 뉴딜정책 등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하고 장기적인 안목을 배양하기 위한 미래학, 주민자치회 전면 출범에 따른 공동체, 균형감 있는 교양 함양을 위한 인문학과 스피치 등으로 진행된다.

운영 매체와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협약식 이후 의회 3층 회의실에서는 나선희스피치커뮤니케이션즈의 나선희 대표가 '공적 말하기'를 주제로 스피치와 회의 진행 요령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김대웅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사무처장은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의원들의 의정활동에도 평생학습이 요구되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특강 기획을 통해 지방자치의 품격을 높이고 시정가치에 발맞춰 지역사회가 발전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