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자 "광주 교육지도 바꾼다"…시교육청 광산구로 이설
상태바
박혜자 "광주 교육지도 바꾼다"…시교육청 광산구로 이설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4.2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시교육청을 광산구로 이설해 광주 교육지도를 효율적으로 바꾸겠다고 밝혔다.

26일 박 예비후보는 광주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여덟 번째 정책 발표회를 갖고 '균형있는 교육자치를 위해 교육지도를 바꾸겠습니다' 첫 단추로 광주시교육청 이설을 발표했다.

박 예비후보는 "자치구별 균형적 교육발전을 위해 그동안 논란만 무성했던 묵은 숙제를 빠르게 해결하겠다"며 "교육전문기관을 지역별로 분산 배치하는 첫 단추로 시교육청을 광산구로 이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광주시교육청 청사는 주변으로 대규모 주택 단지가 들어서 민원인의 주차난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공간 부족으로 인해 청사 내부가 포화상태다.

교직원도 2010년 206명에서 2021년 415명으로 두 배 증가해 내부공간이 충분치 않아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는 등 이전 필요성이 계속돼 왔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을 광산구로 이전해 자치구별 불균형적인 교육 인프라를 해소하고, 지역의 특성을 살린 균형적 교육환경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박 예비후보는 "이번 교육지도는 '단순히 신설하겠다'는 구호가 아닌 균형적인 인프라 구축을 위한 발걸음"이라며 "분산 배치와 자치구별 특화사업으로 더 좋은 광주교육 지도를 만들어 시민중심의 교육문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