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강기정 광주시장, 광주·전남 상생 진지하다"
상태바
김영록 전남지사 "강기정 광주시장, 광주·전남 상생 진지하다"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04.1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답변서 밝혀…광주 군공항 이전 해법 모색 의지 표출 해석
도정 답변하는 김영록 전남지사[전남도제공.재배포 및 DB금지]
도정 답변하는 김영록 전남지사
[전남도제공.재배포 및 DB금지]

김영록 전남지사는 광주 군(軍) 공항 이전과 관련한 강기정 광주시장의 행보에 대해 11일 "강 시장은 광주·전남 상생 목표를 위해 진지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도의회 본회의 도정 질문·답변에서 이재태 도의원이 "함평군의 광주 편입 발언 등 광주시장의 좌충우돌이 광주·전남 상생에 찬물을 끼얹는 것 아니냐"는 질의에 "말 한마디로 판단하기보다는 광주·전남 상생 큰 틀에서 생각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의 이러한 발언은 군 공항 이전을 놓고 강 시장과 불편한 관계가 아니냐는 우려를 불식시키고 강 시장과 협력 관계를 유지해 광주·전남 최대 현안 중 하나인 군 공항 이전 문제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겠다는 의지를 간접적으로 표출한 것으로 해석된다.

김 지사는 이어 "군 공항 이전과 관련해 어떻게 하는 것이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느냐를 생각해야 한다"며 "100을 얻으려면 10, 20, 30은 양보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광주에 끌려다니는 것 아니냐"는 이재태 의원의 지적에 "끌려다닌다는 말은 많이 못 들어봤다. 상생 차원에서 자제할 필요가 있다"며 "하고 싶은 말을 다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