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따뜻한 겨울나기‘유비무환’
상태바
목포시, 따뜻한 겨울나기‘유비무환’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2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탄보일러 교체, 보온단열재 수리, 연탄 지원 등 총605가구

목포시가 동절기를 맞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원책을 마련하고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10월 통장, 부녀회원, 복지위원 등 지역사정에 밝은 사람들이 중심이 되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한부모 가정 등을 대상으로 현장 방문을 통해 생활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연탄보일러 교체 및 수리가 필요한 5가구, 보온단열재 또는 창호 수리 필요 16가구, 연탄 지원 562가구, 기타 생계비・생필품 지원 22가구 등 총605가구를 발굴했다.

조사 발굴한 605가구는 대부분 노령, 실직, 미취업 등으로 갑자기 생계가 곤란한 가구,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한부모 가정 등 한파가 몰려오면 감당할 능력이 없는 취약계층이 대부분이다.

이번 총605가구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소요 사업비는 1억5백9십여만원.

이에 따라 시는 11월부터 12월 초순까지 605가구를 대상으로 목포복지재단,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목포지역 자활센터 등 지역 자원과 연계하여 각 가정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즉, 시 농상과에서는 연탄쿠폰을 지급하고, 목포복지재단에서는 연탄을 지원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목포지역자활센터를 통해 연탄보일러 수리, 보온단열재 시공, 창호 및 도배 장판 시공을 맞는다.
또 시 희망복지지원단에서는 생필품, 체납공과금, 생계비, 연료비 등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지면 어려운 이웃들이 생활고를 가장 많이 호소한다”며 “시에서도 난방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구석구석을 찾아다니고 맞춤형 지원책을 마련하겠으나, 지역민도 내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